试论雷锋的世界观的形成
시론뢰봉적세계관적형성
공산주의세계관 형성과정 수정주의자 사상 과학개념 기본관점 이성 보편의의 개인주의자 철학저작
论费尔巴哈“人本学”的两重性
론비이파합“인본학”적량중성
비이파합철학 용속유물주의 인본학 마극사주의철학 유심주의철학 흑격이 종교신학 철학저작 유물주의자 생물학
关于物理学家秦斯的哲学观点
관우물이학가진사적철학관점
근대물이학 구유물주의 물이학가 유심주의철학 자연과학 철학관점 철학사조 유심주의자 외부세계 물이학혁명
“从群众中来,到群众中去”的认识论——学习《关于领导方法的若干问题》的笔记
“종군음중래,도군음중거”적인식론——학습《관우령도방법적약간문제》적필기
마극사주의 인식론 변증유물주의 역사유물주의 유물주의자 구유물주의 개조세계 규률성 사상 근본결함
关于道德问题的几点质疑——与吴晗同志商榷
관우도덕문제적궤점질의——여오함동지상각
도덕문제 도덕원칙 자산계급 통치계급 성문제 비판지계승 구체내용 도덕규범 노동인민 봉건사회
关于“普遍性的形式”——与冯友兰先生商榷
관우“보편성적형식”——여풍우란선생상각
보편성 중국철학사신편 보통성 풍우란선생 역사의의 공자사상 사상가 유물주의 방법론문제 노동인민
方克立同志和我的分歧
방극립동지화아적분기
공자 사상가 은격사 노대주귀족 진보작용 인자애인 보편성 역사조건 이론문제 중국철학사신편
对于陈义成同志的问题的一些答复
대우진의성동지적문제적일사답복
역사유물주의 주역연구 유심주의 역사규률 중국철학사 철학가 철학발전 백랍도 아리사다덕 고대사상
历史科学的任务和古为今用——与冯友兰先生商榷
역사과학적임무화고위금용——여풍우란선생상각
극사주의 역사학 풍우란선생 과학연구 인류사회발전 철학사방법론 역사유물주의 역사관 사회역사발전 역사과학
怎样解决本质的分歧
즘양해결본질적분기
변증유물주의역사유물주의 주역 철학 변증법인소 애사기 변증법 고인 개인활동 계사 본질
王夫之对老子哲学的批判是哲学史上两条路线的斗争——读《老子衍》笔记
왕부지대노자철학적비판시철학사상량조로선적두쟁——독《노자연》필기
유물주의철학가 철학사상 객관유심주의 철학사 노자철학 유물주의세계관 량조로선 유물주의자 사상유산 사상자료
论亚里士多德的逻辑规律理论
론아리사다덕적라집규률이론
아리사다덕 모순률 라집규률 배중률 함의 부정명제 긍정명제 보라탑가랍 모순명제 사상
关于道德的阶级性和继承性问题的讨论
관우도덕적계급성화계승성문제적토론
계급성 성문제 통치계급 계급대립 자산계급도덕 봉건도덕 도덕관념 비판지계승 사회질서 상호관계
学术界对于刘节的“唯仁论”和唯心史观的批评
학술계대우류절적“유인론”화유심사관적비평
유심사관 역사연구 천인합일 우주 중국과학원 비평 학술연구 인성론 마극사주의 학술계
《文史哲》发表文章批评把古人思想现代化
《문사철》발표문장비평파고인사상현대화
문사철 자산계급사상 극사주의 계급분석방법 학술연구 고인 공자사상 역사주의 방법론문제 현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