哲学研究的使命感——世纪之交的哲学断想
철학연구적사명감——세기지교적철학단상
사회과학 마극사주의철학 협애공리주의 인류진보 이론체계 발휘작용 개치관 신념 철학연구 은격사
论社会科学转化为直接生产力的条件和机制
론사회과학전화위직접생산력적조건화궤제
사회과학 직접생산력 현실생산력 사회생산과정 과학기술 직접노동 노동방식 사용개치 마극사은격사 제일생산력
关于科学与生产的关系的几个认识问题
관우과학여생산적관계적궤개인식문제
제일생산력 과학기술 자연과학 사회과학 이론여실천 실천활동 이론인식 인식문제 상대독립 생산력제요소
实践的交往性和休谟的怀疑主义
실천적교왕성화휴모적부의주의
마극사은격사 교왕주체 실천활동 사회교왕 마극사주의철학 상무인서관 관계문제 인여인 사유방식 교왕활동
论交往实践观与唯物史观的内在联系
론교왕실천관여유물사관적내재련계
마극사은격사 유물사관 물질생산 사회경제결구 정신생산 사회관계 자본주의사회 생산관계 생산력발전 내재련계
评所谓马克思晚年认识转变论
평소위마극사만년인식전변론
마극사은격사 자본론 근본전변 단니이 과월자본주의 역사관 발전도로 인식발생 사상발전 역사사실
以劳动为基础把握社会发展的自然历史过程
이노동위기출파악사회발전적자연역사과정
사회발전 마극사은격사 사회형태 인여자연 자연역사과정 사회관계 사회규정성 사회성 인여인 사회경제형태
把《周易》研究的方法问题提到日程上来
파《주역》연구적방법문제제도일정상래
주역 방법문제 사유방식 중국철학사연구 임계유 과기문화 역사유물주의 연구자 주희 고인
发挥派与本义派——易学方法论两派述评
발휘파여본의파——역학방법론량파술평
태겁도 팔괘 상정 송진종 역법 주역 상수파 역학 방법론 본의
戴震与程朱理学——兼论戴震哲学思想的形成与发展
대진여정주이학——겸론대진철학사상적형성여발전
정주이학 대진철학 유물주의 형성여발전 철학사상 객관유심주의 리본론 자본주의맹아 사회기출 기본론
“道家主干说”得失简评——陈鼓应《老庄新论》读后
“도가주간설”득실간평——진고응《로장신론》독후
도가 태만대학 중화서국 정치사상사 도교문화 유가전적 진선생 중국전통문화 사상체계 현실사회
关于“科学技术是第一生产力”问题的讨论综述
관우“과학기술시제일생산력”문제적토론종술
과학기술 제일생산력 마극사주의 노동자 상대독립 협조발전 산소평동지 과기생산력 직접생산력 과기진보
“《周易》问题学术讨论会”在北京举行
“《주역》문제학술토론회”재북경거행
학술토론회 주역 자연과학여사회과학 중국철학사 자연변증법연구 신성과 신이론 사유방식 보편모식 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