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国传统文化与现代经济发展
중국전통문화여현대경제발전
중국전통문화 과학기술 중국고대 “덕성지지” 현대경제발전 생태배경 “후현대주의” 반인본주의 중국문화 서방문화
马克思恩格斯的分工思想辨析─—兼与郭寿玉同志商榷
마극사은격사적분공사상변석─—겸여곽수옥동지상각
분공형태 마극사노동개치이론 마극사은격사 사회분공 경제형태 역사형태 분공사상 국제분공 자본주의 공장수공업
马克思主义哲学不是“以人为本”─—与张奎良同志商榷
마극사주의철학불시“이인위본”─—여장규량동지상각
마극사주의철학 유물사관 마극사은격사 이인위본 공산주의 인적본질 인적개치 인본철학 자본주의 비이파합
论一种语言观的哲学意义─—兼谈海德格尔的语言观
론일충어언관적철학의의─—겸담해덕격이적어언관
해덕격이 어언관 덕국조기랑만파 어언적본질 철학의의 인여자연 덕국고전철학 존중자연 하이덕림 해덕격이철학
海德格尔与形而上学
해덕격이여형이상학
해덕격이 형이상학 유특근사탄 존재론 존재본신 어언적라집 생활세계 현상학 호새이 Ereignis
道教“重玄”哲学论
도교“중현”철학론
중현학 도교 두광정 비유비무 도체 도성 성현영 종교철학 《노자》 수당시기
稷下学派论“心”
직하학파론“심”
“심” 직하학파 수양방법 맹자 사유기관 정인지도 심술 내업 《관자》사편 허일이정
荀子是儒学还是黄老之学的代表?─—与赵吉惠先生商榷
순자시유학환시황로지학적대표?─—여조길혜선생상각
황로지학 황노학 공맹유학 유학발전 《춘추》 맹자 문화차이 공자 유가경전 순자
简论《老子》一书对终极实在的回应
간론《노자》일서대종겁실재적회응
《노자》 종겁실재 라각사 위격성 자연주의 기독교 도법자연 핵심범주 해덕격이 어언표술
也谈“A是A又不是A”与辩证逻辑─—与诸葛殷同同志商榷
야담“A시A우불시A”여변증라집─—여제갈은동동지상각
변증라집 라집모순 변증모순 동일률 형식라집 대립통일률 동일성 대립통일사유률 흑격이 무궁소
逻辑和哲学─—读张家龙著《数理逻辑发展史》
라집화철학─—독장가룡저《수리라집발전사》
현대라집 라집발전 형식계통 라집현대화 마극사주의철학 전통라집 수리 완전성정리 《사》 라집화
异质性与科学划界─—L.劳丹的划界理论
이질성여과학화계─—L.로단적화계이론
이질성 과학화계 발생인식론 화계표준 로단 규범자연주의 방법론규칙 아리사다덕 화계문제 라집실증주의
邓小平思想方法研讨会在山西朔州市召开
산소평사상방법연토회재산서삭주시소개
산소평사상방법 모택동사상 마극사렬저주의 삭주시 사상화방법 합리형태적변증법 연토회 방법론 해방사상 산서
邓小平哲学思想研讨会暨中国辩证唯物主义研究会年会在京召开
산소평철학사상연토회기중국변증유물주의연구회년회재경소개
산소평철학사상 변증유물 인적발전 연구회 연토회 건설유중국특색적사회주의 인적자유이전면적발전 독립개인 모식대개 산소평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