马克思生活观的三重意蕴
마극사생활관적삼중의온
마극사철학연구 생활관 생활철학 마극사철학관 존재양식 철학의의 철학혁명 “존재”
马克思主义哲学中国化的若干基本问题
마극사주의철학중국화적약간기본문제
마극사주의철학중국화 마극사주의중국화 중국혁명화건설 중국마극사주의 중국문화 초점문제 문제역 불자각
马克思主义创新思想发展的历史阶段性和时代特征
마극사주의창신사상발전적역사계단성화시대특정
마극사주의철학연구 역사계단성 사상발전 마극사주의이론 20세기90년대이래 이론창신 서방현대철학 창신사상
张载为什么著《正蒙》——《正蒙》一书之主体发生学考察
장재위십요저《정몽》——《정몽》일서지주체발생학고찰
《정몽》 장재 발생학 이학연구 사상내용 개창자 개창성 원인
缘起与本根:佛教与道教宇宙观的冲突与调和——憨山德清《庄子内篇注·齐物论》研究
연기여본근:불교여도교우주관적충돌여조화——감산덕청《장자내편주·제물론》연구
불교사상 덕청 제물론 우주관 내편 장자 조화 도교
王阳明“龙场三卦”臆说
왕양명“룡장삼괘”억설
《왕양명전집》 룡장 격물치지 오경 골인 군자
子思为孔孟之间的过渡环节——以孟子性善论的形成为例
자사위공맹지간적과도배절——이맹자성선론적형성위례
맹자사상 성선론 공맹 사맹학파 공자 증자 순자 시간
“放于利而行多怨”——儒家义利学说再探讨
“방우리이행다원”——유가의리학설재탐토
유가 학설 의리 “중의경리” 사회원인 전통문화연구 개치평고 유학연구
专名意义的一种生活整体主义观点
전명의의적일충생활정체주의관점
정체주의 한정모상사 생활 라집의의 의의이론 소격랍저 묘술성 지칭
语言诠释需要什么样的知识
어언전석수요십요양적지식
어언교류 지식론 전석 유효교류 어언리해 언어행위 설자 화어
认知逻辑和知识论:可能的融通
인지라집화지식론:가능적융통
인지라집 지식론 형식어의학 부의론 중심문제 가능세계 라집발전 타심문제
慧能创立禅宗与佛教中国化
혜능창립선종여불교중국화
불교중국화 불교선종 혜능 중국불교사 창시인
禅宗的心灵之道
선종적심령지도
선종 심령 중국역사 인도불교 대승불교 《오등회원》 유도호보 《단경》
论工程善及其实现方式的选择
론공정선급기실현방식적선택
공정윤리 도덕규범 윤리연구 인성화 선악
组织伦理与当代道德哲学范式的转换
조직윤리여당대도덕철학범식적전환
조직윤리 도덕철학 철학범식 문명발전 사회생활 인류사회 대규모전쟁 생태위궤
“人的自觉”与“文的自觉”——魏晋南北朝时期之艺术形而上学论略
“인적자각”여“문적자각”——위진남북조시기지예술형이상학론략
위진남북조시기 예술자각 형이상학 문적자각 인적자각 론략 심미자각 중국문화사
一族不完全的逻辑
일족불완전적라집
모태라집 60년대 시태라집 불가수 증명 완전성 대수 VB
经济自由主义的道德性——兼论经济学家的道德
경제자유주의적도덕성——겸론경제학가적도덕
경제자유주의 도덕성 경제학가 사회의식형태 경제자유사상 전파과정 사상가 불도덕
西方经济学理论的经验论哲学基础
서방경제학이론적경험론철학기출
서방주류경제학 경제학이론 철학기출 경험론 과학주의 개치중립 형이상학 개치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