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实践论》、《矛盾论》与马克思主义哲学中国化
《실천론》、《모순론》여마극사주의철학중국화
마극사주의철학중국화 《실천론》 《모순론》 모택동철학사상 철학저작
论“化解矛盾”
론“화해모순”
화해모순 구건사회주의화해사회 인류사회발전 모순운동 《결정》 중공중앙 사회모순 보편성
马克思与虚无主义:从马克思对施蒂纳的批判角度看
마극사여허무주의:종마극사대시체납적비판각도간
허무주의 마극사 비판 시체납 세속화 형이상학 도덕의식 사상전통
论拉克劳、墨菲领导权理论的语言学基础
론랍극로、묵비령도권이론적어언학기출
어언학기출 령도권이론 랍극로 《령도권여사회주의책략》 묵비 서방마극사주의 정치책략 다양화발전
北宋诸家《春秋》学的“王道”论述及其论辩关系
북송제가《춘추》학적“왕도”논술급기론변관계
《춘추》학 “왕도” 20세기80년대이래 론변 논술 북송 문화전형 당송지제
“以生言性”的传统与孟子性善论
“이생언성”적전통여맹자성선론
대전통 맹자 성선론 신유가 인성론 생지위성 모종삼 서복관
禅悟境界与仙道境界
선오경계여선도경계
선도 선오 종교경계 종겁관부 종교신앙 심미경계 귀의 석도
我国西方哲学研究的回顾、现状、述评和展望
아국서방철학연구적회고、현상、술평화전망
서방철학연구 중국사회과학원철학연구소 현상 전망 19세기말20세기초 술평 개혁개방
从“意识的意向性”到“身体的意向性”
종“의식적의향성”도“신체적의향성”
의향성 신체 의식 해덕격이 개념 현상학 청석성 호새이
康德道德神学的启蒙意义
강덕도덕신학적계몽의의
강덕철학 계몽의의 도덕신학 철학론증 “소” 상제 비판
论康德的道德自由观
론강덕적도덕자유관
도덕개치 자유관 강덕 도덕자유 도덕건설 이학연구 윤리학 행위
法权的逻辑基础与实质——关于黑格尔法哲学的启示与教训的再认识
법권적라집기출여실질——관우흑격이법철학적계시여교훈적재인식
내재라집 흑격이 법철학 재인 법권 정체주의 개인자유 사군주의
政治行动与制度规范——对一个古典对立的再阐释
정치행동여제도규범——대일개고전대립적재천석
정치행동 제도규범 천석 고전 고희석 생활 개방
作为政治哲学的儒家社会乌托邦——兼对《礼记·礼运》的分析
작위정치철학적유가사회오탁방——겸대《례기·례운》적분석
사회오탁방 정치철학 유가 례운 례기 오탁방사상 사회이상 정치사상
价值与时间
개치여시간
개치개념 시간 역사범주 가체묵이 역사유도 철학곤경 사회역사 불가역
论形式化
론형식화
형식주의 이성주의 인류문화 허의화 수자화 철학가 유산
无差别原则与贝叶斯疑难
무차별원칙여패협사의난
차별원칙 패협사 라집패론 귀납라집 18세기 개솔론 통계학 수학가
大众文化的审美现代性批判
대음문화적심미현대성비판
현대성비판 대음문화 심미 현대성이념 역사서사 개치체계 사회발전 본아명
关于现代性研究的一些思考
관우현대성연구적일사사고
현대성연구 경제전구화 현대성문제 90년대이래 현대성진정 사회문화 학술계 민족성
哲学的“霸道”与精神的“分裂”——读尚杰《精神的分裂——与老年德里达对话》
철학적“패도”여정신적“분렬”——독상걸《정신적분렬——여노년덕리체대화》
“패도” “분렬” 철학 정신 덕리체 대화 노년 역사명운
管理哲学创新的理论问题与实践意义——“全国管理哲学创新论坛”综述
관리철학창신적이론문제여실천의의——“전국관리철학창신론단”종술
관리인원 철학창신 《중국인민대학학보》 론단 중국관리철학 종술 실천 과연단위
俄罗斯《哲学问题》杂志出版“中国年”特刊
아라사《철학문제》잡지출판“중국년”특간
중국사회과학원 아라사철학 잡지출판 철학문제 특간 마극사주의철학 실천유물주의 학부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