沉痛悼念龚育之同志
침통도념공육지동지
공육지 동지 마극사주의이론가 전국정협상위 중앙당교 자연변증법 당사연구실 사학가
唯物史观与政治哲学
유물사관여정치철학
정치철학 유물사관 고찰방식 사회이론 사회생활 과학인지 개치평개 성문제
历史唯物主义的解释原则及其世界观意义——与孙正聿先生商榷
역사유물주의적해석원칙급기세계관의의——여손정율선생상각
역사유물주의 신세계관 해석원칙 손정율 마극사주의철학 《철학연구》 사상주지 “역사”
“马克思学”与中国化马克思主义哲学新形态建设
“마극사학”여중국화마극사주의철학신형태건설
중국화마극사주의철학 중국마극사주의철학 마극사주의연구 형태 청년마극사 80년대 90년대 착오경향
用辩证的态度解读辩证法
용변증적태도해독변증법
마극사주의변증법 해독 실용주의 변희법 궤변론 오해 원인 철학
论良知的呈现
론량지적정현
량지 20세기초협 풍우란 웅십력 모종삼 왕양명 강덕
从宋学、汉学到戴学——中国主流文化近代转型的深层学术背景探析
종송학、한학도대학——중국주류문화근대전형적심층학술배경탐석
중국본위 학술배경 근대전형 주류문화 송대유학 송학 한학 “삼교합일”
明体达用:儒家礼学的当代转换
명체체용:유가례학적당대전환
유가례학 당대전환 중국전통사회 창조성전화 유가학설 사회전형 제도건설 현대사회
黑格尔与启蒙——纪念《精神现象学》发表200周年
흑격이여계몽——기념《정신현상학》발표200주년
《정신현상학》 흑격이 기념 계몽운동 교육결합 사상배경 18세기 역사증거
维特根斯坦对意向性问题的重新思考
유특근사탄대의향성문제적중신사고
유특근사탄 성문제 중신사고 의향 《철학연구》 포륜탑낙 호새이 유야납
早期现代哲学中的语言问题
조기현대철학중적어언문제
현대철학 어언문제 조기 “어언학전향” 후결구주의 서방철학 분석철학 현상학
主体论文化话语的终结——关于福柯现代认识型概念的考察
주체논문화화어적종결——관우복가현대인식형개념적고찰
문화화어 주체론 복가 개념 “상제지사” 문화관념 “인지사” 《사여물》
层次,形式与实在
층차,형식여실재
층차결구 물이과학 세계관 형이상학 다층차 철학소 변증법 철학계
论当代科学从发现到发明的方法论转换
론당대과학종발현도발명적방법론전환
기술발명 당대과학 방법론 인적수요 사유방식 이론창신 흑격이 창조자
论“确认悖论”
론“학인패론”
패론 경험과학 기출이론 은고성
论描述的性质及其规则——兼及悖论产生的描述根源
론묘술적성질급기규칙——겸급패론산생적묘술근원
성질 패론 인식사 합법 위반
当前中国价值论研究的几个问题
당전중국개치론연구적궤개문제
당대중국 개치론 서방철학사상 반이성주의 반과학주의 후현대주의 인식론 계몽운동
论审美抽象
론심미추상
심미활동 추상 라집사유 사유방식 사유형식 심미과정
从《俱舍论》看印度佛教由小乘向大乘的演进理路
종《구사론》간인도불교유소승향대승적연진리로
소승불교 대승불학 인도불교 사상연진 《구사론》 사상특정 심이론 범주
一个自由模态的摹状词理论LFMDTK
일개자유모태적모상사이론LFMDTK
모상사이론 자유 모태 한정모상사 자연어언 “필연” 라집 “구”
在现代性语境中深化社会主义价值观研究——读吴向东《重构现代性——当代社会主义价值观研究》
재현대성어경중심화사회주의개치관연구——독오향동《중구현대성——당대사회주의개치관연구》
현대성어경 사회주의개치관 90년대이래 인문사회과학 역사진정 개치판단 현대생활 파덕래이
探索有中国特色的STS道路——殷登祥著《科学、技术与社会概论》的启示
탐색유중국특색적STS도로——은등상저《과학、기술여사회개론》적계시
중국특색 STS 과학 사회 기술 도로 교육출판사 총서
“文明和谐与创新国际论坛”综述
“문명화해여창신국제론단”종술
문명화해 국제론단 종술 세계다원문화 절강대학 과문화연구 인문사과 역사관계
哲学研究杂志社2008年出版期刊介绍
철학연구잡지사2008년출판기간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