恩格斯的“理论思维”的辩证法
은격사적“이론사유”적변증법
은격사 철학사유 변증법 서방마극사주의 소박실재론 철학사상 경험사유 소련모식
论唯物主义历史观的范式跃迁
론유물주의역사관적범식약천
유물주의역사관 마극사철학 약천 범식 80년대 철학관념 서방역사 이론창신
重新理解《资本论》的哲学意义及其历史地位
중신리해《자본론》적철학의의급기역사지위
《자본론》 철학의의 역사관 마극사주의철학연구 마극사주의철학사 경제학저작 당대개치 서방학술계
马克思主义产生以来对基督教世界的影响
마극사주의산생이래대기독교세계적영향
기독교신학 마극사주의 세계 비판정신 사회분석 미국학자
唯物史观视野中的新型劳动及其现代意蕴——对《资本论》及其手稿的经济哲学思考
유물사관시야중적신형노동급기현대의온——대《자본론》급기수고적경제철학사고
노동방식 《자본론》 《마극사은격사전집》 현대의온 유물사관 현대과학기술 자동화생산 학사
仁义之间
인의지간
인의 유가윤리 《론어》 견리사의 《헌문》 일상용어 의리결구 “의”
论法家“法治”学说的定性问题
론법가“법치”학설적정성문제
“법치” 선진법가 정성문제 학설 근대이래 이법치국 수도동귀 서방법치
自由的含义:中文背景下的古今差别
자유적함의:중문배경하적고금차별
자유 차별 중문 상무인서관 《직보》 군기권계 엄복 제1책
化自然以归人文——论周敦颐融道入儒的宇宙论思想
화자연이귀인문——론주돈이융도입유적우주론사상
주돈이 우주론 인문 자연 《태겁도설》 “공안악처” 《통서》 개치형이상학
“死”或关于人的本质问题——读德里达最后的讲座
“사”혹관우인적본질문제——독덕리체최후적강좌
덕리체 본질문제 “사” 《로빈손표류기》 《존재여시간》 강좌 사망철학 2001년
黑格尔的“绝对”概念
흑격이적“절대”개념
흑격이철학 철학개념 “절대” 유심주의 정당이유 해덕격이 불가정의 연구자
权力:众多力的关系——福柯权力观评析
권력:음다력적관계——복가권력관평석
권력관 복가 후현대주의사조 《규훈여징벌》 정치학이론 《성사》 전기인 철학가
庄子哲学与后现代思想
장자철학여후현대사상
후현대사상 장자철학 중국전통 덕리체 장자사상 천지 실유
善的问题:柏拉图和孟子
선적문제:백랍도화맹자
백랍도 맹자 중국사상사 서방사상사 사상가 인적생존 화어체계 사상주제
面向实践的技术知识——人类学视野的技术观
면향실천적기술지식——인류학시야적기술관
기술관 인류학 기술지식 면향실천 사회기술 어경의뢰성 건구주의 유궤정체
伦理学中的“随附性”问题研究
윤리학중적“수부성”문제연구
수부성 윤리학 라집관계 강제력 속성 혹연성 필연성 철학가
正义的给予和正义的维护:两种不同的国家观——以罗尔斯和诺齐克为例
정의적급여화정의적유호:량충불동적국가관——이라이사화낙제극위례
사회정의 국가관 낙제극 라이사 유호 사상사 정부
共享式增长与消除权利贫困
공향식증장여소제권리빈곤
공향 권리빈곤 아주개발은행 철학윤리학 세계은행 국가주석 학과지식 학술연구
人性结构与管理性质
인성결구여관이성질
관리사상 인성결구 성질 관리실천 목적성 주체성 응당
心理学与哲学的互动——“知觉与意识:2012年心灵与机器北京会议”纪要
심이학여철학적호동——“지각여의식:2012년심령여궤기북경회의”기요
북경사범대학 무의식지각 심이학가 궤기 심령 철학 인지신경과학 중국인민대학
Abstracts of Main Essays
《철학연구》 영문적요 기간 편집공작